유한킴벌리 개인정보처리방침

유한킴벌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안내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수집 및 이용목적 세부 내용
회원관리 및 본인확인 - 본인 확인, 가입의사 확인, 회원자격 유지/관리
- 통합 아이디 관리, 회원에 대한 고지사항 전달, 포인트의 적립/사용/정산
- 회원 관련 정보 확인, 연령확인
상품 배송 및 서비스 제공 - 상품/경품/서비스의 원활한 거래, 신청 및 배송
- 각종 서비스 및 이벤트 경품 배송
- 포인트 적립 및 사용, 포인트 정산 등 서비스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마케팅 및 광고 활용 - 신규서비스 제안 및 맞춤 서비스 제공
- 신제품 출시, 이벤트 참여 기회 등 마케팅 홍보
민원처리 및 고객상담 - 민원사항 확인 및 처리, 고지사항 전달, 혜택 제공 및 안내, 기타 연락 및 통지
-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시 본인확인 및 개인식별
- 제품 안전성 관련 조사, 검토 및 평가, 기록 관리
채용 및 회사 주관 행사 운영 - 입사지원자 채용 전형 진행
- 행사 참여자 선정 및 연락조치, 안전한 행사 진행, 설문조사
파트너사 운영지원 및 관리 - 파트너 사와의 원활한 연락 및 거래 진행
- 청렴협약 위반에 대한 신고 접수
- 거래/제휴 제안의 접수, 심사, 거래 개시 및 연락/통지
판매자 운영지원 및 관리 - 회원 가입 및 이용자 식별, 회원관리, 부정이용 방지
- 정산 및 세금계산서 발행, 대금결제서비스 제공
- 담당자 계정 발급, 업무 지원 및 처리
웹/모바일/앱 서비스 운영 - 맘큐 서비스를 통한 육아 정보 제공 및 쇼핑몰 서비스 운영
- 달다방 서비스를 통한 생리 캘린더 및 생리주기 예측 서비스 제공, 여성 건강 정보 제공 및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
- 오늘플러스 서비스를 통한 액티브 시니어 라이프 정보 제공 및 쇼핑몰 서비스 운영
부정이용 방지, 통계 및 분석 -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접속빈도 파악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처리, 분석

(2) 개인정보 수집∙이용항목과 보유∙이용기간

회사는 최소한의 개인정보 수집을 원칙으로 그 처리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개인정보를 보유하며, 처리 목적이 달성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파기합니다. 단, 사전에 동의를 받은 경우 또는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동의를 받은 기간 또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항목과 보유∙이용기간
구분 수집·이용시기 수집·이용항목 보유·이용기간
필수항목 통합회원가입 및 본인 확인 시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본인인증정보: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회원탈퇴 혹은 이용동의 철회 시까지(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의 필요가 있는 경우는 해당 기간까지)
단, 재가입으로 인한 부정 이용 및 피해 방지를 위해 회원탈퇴 후 90일간 본인인증정보(CI/DI)를 보관
(구)SNS 간편회원 가입 시 SNS 종류, SNS 아이디, 휴대폰 번호, 이메일
카카오로 회원가입 시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 연계정보(CI)
디펜드몰 사업자 구매회원 등록 시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자동 수집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단말기 정보(고유식별번호, OS종류 및 버전), 어뷰징 앱정보
회사관련 온라인 문의 및 상담 시 이름, 이메일, 휴대폰 번호 또는 전화번호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품관련 온라인 문의 및 상담 시 이름, 이메일, 휴대폰 번호 또는 전화번호
달다방 문의 및 상담 시 아이디, 단말기 정보(앱버전, 기종, OS종류 및 버전)
고객지원센터 전화 문의 및 상담 시 휴대폰 번호 또는 전화번호
고객지원센터 제품 안정성 관련 조사 시 이름, 연락처, 생년월일, 성별, 사용제품정보, 이상사례 및 증상, 병원 진료, 질병 및 약물 복용에 대한 정보
프로페셔널 제품구매 문의 시 이름, 기업정보, 업종, 이메일, 휴대폰 번호
프로페셔널 고객상담 문의 시 이름, 이메일, 휴대폰 번호
제품 주문 및 배송 시 주문자 정보(아이디, 이름, 연락처, 이메일), 배송지 정보(이름, 주소, 연락처)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오늘플러스 샘플 신청 시 아이디,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 주소 1년
달다방 샘플 신청 시 아이디, 이름, 휴대폰 번호, 주소 1년
이벤트 응모 시 이름, 회원 아이디, 휴대폰 번호 3개월
이벤트 당첨 경품 신청 시 이름, 휴대폰 번호, 주소
프로페셔널 파트너사 등록 시 담당자 이름, 휴대폰 번호 계약종료 시까지
달다방 이용 시 민감정보: 기본/임신/임신준비/완경준비 상태에 따른 생리정보(생리일, 기간, 나이, 주기, 양), 사랑 여부, 피임약 복용 여부, 배란테스트 여부, 연령대 및 성인 여부(인증이 필요한 커뮤니티 이용 시) 회원탈퇴 혹은 이용동의 철회 시까지
비회원의 경우 미사용 1년 경과 시까지
달다방-우월해 이용 시 이름, 휴대폰 번호, 학교명, 학교 주소 회원탈퇴 혹은 이용동의 철회 시까지
맘큐 챗봇 이용 시 아이디, 챗봇 대화내용, 접속 기기 및 브라우저 정보, IP, 접속시간 대화일 기준 3개월까지, 회원 탈퇴 시까지
신혼부부 나무심기 행사 참여 시 이름, 연락처(휴대폰 번호 또는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임신여부 행사 종료 후 5년
여고생 그린캠프 행사 참여 시 이름, 학교명, 반번호, 이메일, 개인 연락처(휴대폰 번호 또는 전화번호), 부모 연락처(휴대폰 번호 또는 전화번호), 주소
생명사랑 신혼부부학교 행사 참여 시 이름, 연락처(휴대폰 번호 또는 전화번호), 이메일, 자녀 유무, 주소, 생년월일, 결혼기념일(예정일)
입사 지원 시 증명사진, 이름(한글/영문/한문),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민등록/현거주지 주소, 국적, 성별, 학력사항, 교육이력, 외국어능력사항, 경력사항, 봉사활동사항, 자격/면허사항, 외국연수/근무/거주이력, 수상 이력, 보훈사항, 장애사항, 병역사항, 경력기술서, 자기소개서 6개월
맘큐, 오늘플러스 판매자 등록 시 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비밀번호, 계좌정보(이름, 은행명, 계좌번호), 통장사본 판매계약 종료 시까지 (단,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의 필요가 있는 경우는 해당 기간까지)
선택항목 (구)SNS 간편회원 추가정보 수집 시 생년월일, 성별, 닉네임, 주소, 결혼여부, 임신여부, SNS URL 회원탈퇴 혹은 이용동의 철회 시까지
통합회원가입 및 본인 확인 시, 카카오로 회원가입 시, 회원정보 수정 시 생년월일, 성별 정보 삭제 시까지 혹은 회원탈퇴, 이용동의 철회 시까지
배송지 주소록 배송지 정보 추가 시 배송지명, 이름, 주소, 연락처
아이(태아)정보 등록 시 출산여부, 이름, 성별, 생년월일, 임신주수, 신체 정보(키, 몸무게, 체형/허벅지 3단계로 선택, 내복/신발 사이즈)
하기스 AI 피팅 서비스 이용 시 우리 아이 기저귀 착용 사진, 신체 정보 (허벅지/허리/머리 둘레 추정치) 업로드 날짜 기준 12개월까지, 회원 탈퇴 시 혹은 별도 요청 시까지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 시 휴대폰번호, 이메일 수신동의 철회 시까지 혹은 회원탈퇴, 이용동의 철회 시까지
회사관련 온라인 문의 및 상담 시 소속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품관련 온라인 문의 및 상담 시 성별, 지역, 주소
고객지원센터 전화 문의 및 상담 시 이메일, 주소, 회원 아이디, 환불계좌번호 등 상담 중 추가수집 정보
가상 계좌 결제 이용 시 무통장 입금 환불 계좌(입금은행, 예금주, 계좌번호), 현금영수증 발급정보(휴대폰 번호 또는 현금영수증 카드번호)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입사 지원 시 졸업(예정)증명서/성적증명서, 외국어성적증명서, 자격/면허증명서, 취업보호대상자증명서, 포트폴리오(첨부파일) 6개월
달다방 이용 시 신체정보: 체중, 체온, 증상(몸상태, 체온, 통증, 복부, 기분, 분비물/질염, 출혈, 배란테스트 결과 별 세부 증상), 메모(병원진료, 백신 접종, 약 복용, 기타 구분 별 메모) 회원탈퇴 혹은 이용동의 철회 시까지
비회원의 경우 미사용 1년 경과 시까지
달다방-우월해 이용 시 간호사 면허번호 회원탈퇴 혹은 이용동의 철회 시까지
오늘플러스 이용 시 걸음 수, 물 마시기 도전 목표 및 달성 여부 회원탈퇴 혹은 이용동의 철회 시까지
맘큐, 오늘플러스 판매자 부운영자 계정 등록 시 아이디, 이름, 비밀번호, IP 판매계약 종료 시까지 (단,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의 필요가 있는 경우는 해당 기간까지)

관련법령에 의한 보존 기록 및 보존 기간

관련법령에 의한 보존 기록 및 보존 기간
보유정보 보존기간 근거법령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웹사이트, 앱 방문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5년 국세기본법, 부가가치세법

(3)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시 각각의 내용에 대해 "동의" 또는 "동의하지 않음"을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시에는 서비스 이용 및 혜택 제공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및 서비스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하여 동의하고 직접 입력
 - 홈페이지(PC/모바일) 및 모바일 앱, 고객센터를 이용한 고객상담 과정에서 수집
 - 온라인 이벤트 응모와 경품 발송 과정에서 이용자 동의 하에 수집
 - 온/오프라인 회사 주관 행사 참여신청 및 행사진행 과정에서 수집
 - 채용전형 진행 시 입사지원자가 제출하여 수집
 -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 정보 수집
 - ‘쿠키(cookie)’에 의한 정보 수집


2.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및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 처리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업무 위탁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수탁업체와 위탁업무 내용을 공개하며, 필요한 경우 수탁업체와 위탁업무 내용을 정보주체에게 알린 후 동의를 받겠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위탁업체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관리 및 감독합니다. 수탁사 또는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 변경될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서면·이메일·전화·SMS 등의 방법으로 개별공지)을 통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수탁사 및 위탁업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위탁업무 구분 처리위탁 받는 자 처리위탁 업무내용
전산 시스템 및 온라인 서비스 운영 커넥트웨이브 맘큐, 통합 SSO, 오늘플러스, 디펜드몰 시스템 유지보수 및 온라인 서비스 운영
SMS, 이메일, 알림톡 발송
강남기술정보, 아이니네트웍스 배송관리시스템 유지보수
신텍정보시스템 통합브랜드, 프로페셔널 사이트, 오늘플러스, 달다방 시스템 유지보수
인우기술 고객상담시스템 유지보수
엔에이치엔클라우드 모바일앱 보안 솔루션 운영
KG이니시스 온라인 전자결제 서비스
드림시큐리티 휴대폰 본인인증 서비스
[커넥트웨이브에 의한 재위탁] 스냅컴퍼니 맘큐 고객리뷰 시스템 운영
올거나이즈코리아 맘큐 챗봇 서비스 운영
유한킴벌리 직영 온라인 쇼핑몰의 운영 미래 ECP, 계룡유통, 유니토아, 더세이폴 유한킴벌리 직영 온라인 쇼핑몰 고객 주문 수집 및 처리, 이벤트, 광고, 고객응대 업무
- 미래ECP: 맘큐, 카카오 쇼핑, 오늘플러스
- 계룡유통: G마켓
- 유니토아: 옥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 더세이폴: 디펜드몰
아워박스 물류센터 업무
[아워박스에 의한 재위탁] 한진택배 제품 배송 및 반품, 교환 수거 업무
브랜드 및 기업 홍보, 마케팅 넥스디네트웍스 디펜드 브랜드 캠페인, 광고, 이벤트 업무 및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서비스 운영, 샘플 배송
레볼루션커뮤니케이션즈 크리넥스 브랜드 캠페인, 광고, 이벤트 업무
퍼즐코퍼레이션, 마스삼공 그린핑거 브랜드 캠페인, 광고, 이벤트 업무
더에스엠씨그룹 가정 제품 브랜드 SNS 캠페인, 광고, 이벤트 업무
온더플래닛 유아/여성/가정 제품 브랜드 캠페인, 광고, 이벤트 업무 및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서비스 운영
맘큐, 오늘플러스, 달다방(우월해) 캠페인, 광고, 이벤트, 콘텐츠, 커뮤니티 운영 업무
나무온 프로페셔널 브랜드 캠페인, 광고, 이벤트 업무
애드쿠아 디펜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브랜드 캠페인, 광고, 이벤트 업무
조인컴 이벤트 업무, 경품, 샘플 배송, 하기스 포인트 수집
미류가 이벤트 업무, 경품, 샘플 배송
모션아이 유한킴벌리 기업홈페이지 캠페인, 설문조사, 이벤트, 배송, 문의대응 업무 운영
마케팅웨이브 맘큐 육아포럼 컨텐츠, 캠페인, 설문조사, 이벤트, 배송, 문의대응 업무 운영
이스터씨앤아이 유한킴벌리 기업 SNS 채널 이벤트 운영
버티컬, 세종텔레콤, 휴머스온 디지털 마케팅 Push, 이메일, SMS, 알림톡, 앱푸시 발송
고객 서비스 윌앤비전 고객상담 및 민원처리
디펜드 주문 접수
[윌앤비전에 의한 재위탁] 엠비아이솔루션 채팅상담, 챗봇 서비스 운영, 알림톡 발송
[윌앤비전에 의한 재위탁] 롯데글로벌로지스 교환제품 발송 및 불량제품 수거
오픈서베이 소비자 인식조사 및 설문조사
허니콘 모바일 상품권 발송
인재채용 에이치알컨설팅, 인크루트, 맨파워코리아, 에이치알맨파워, 유니코서치, 원티드, 키스템프, 모닝인, 사람인, 브레인커머스, 리멤버, 캐럿글로벌, 잡플래닛, 비에이블컨설팅그룹, 프로써치코리아, 키스컨설팅 채용 전형을 위한 적합성 검토, 면접 채용절차 효율화를 위한 연락 업무
KMI 한국의학연구소 채용을 위한 건강검진
에스에이치알 채용을 위한 인적성 검사 업무
행사지원 애드쿠아 신혼부부 나무심기 행사, 그린캠프 행사 진행 업무
서울YWCA 생명사랑 신혼부부학교 행사 진행 업무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국외의 다른 사업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이용자 편의 증진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국외에 처리 위탁하고 있으며, 법령에 따라 동의가 필요한 경우 아래 항목을 정보주체에게 알린 후 동의를 받겠습니다.

개인정보의 국외 처리위탁
처리위탁 업체·연락처 이전되는 국가 이전 일시·방법 이전되는 항목 처리목적 보유·이용 기간
Kimberly-Clark Corporation
(미국, 1-888-525-8388)
미국 회사 홈페이지, 통합브랜드 사이트, 프로페셔널 사이트를 통한 고객문의접수, 이벤트 참여, 샘플신청 시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 이용자가 입력한 개인정보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또는 전화번호, 소속, 지역, 주소, 이메일)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 및 보호 관리와 관련한 운영대행 업무 수행 (서버 호스팅, DB, 네트워크, 보안관제 운영) 고객 별도 동의를 받은 기간 혹은 삭제 요청,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단,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의 필요가 있는 경우는 해당 기간까지)
Salesforce.com, Inc
(미국, 1-800-667-6389)
미국 맘큐 회원가입 및 이용 시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 이름, 휴대폰번호, 주소, 이메일 디지털 마케팅 Push, 이메일, SMS, 알림톡 발송 회원 탈퇴, 삭제 요청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올거나이즈코리아 주식회사
(서울, 02-561-0103)
미국 맘큐 챗봇 대화 이용 시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 아이디, 챗봇 대화내용, 접속 기기 및 브라우저 정보, IP, 접속시간 챗봇 서비스 품질 개선 대화일 기준 3개월까지, 회원 탈퇴, 삭제 요청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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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회사가 정보주체로부터 사전에 별도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받은 후 제공하는 경우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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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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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상품배송, 고객상담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계약 및 전자상거래의 계약의 이행 구매자 아이디, 구매자 이름,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상품구매정보, 상품 수취인 정보(이름, 휴대폰번호, 주소) 판매중개 계약 종료 시까지 (단,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의 필요가 있는 경우는 해당 기간까지)
킴벌리코리아(대리점) 판매자(킴벌리코리아)와 구매자의 거래 진행 구매자 이름,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상품구매정보, 상품 수취인 정보(이름, 휴대폰번호, 주소), 환불계좌정보(필요시)

4.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 판단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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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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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이용∙제공 목적 수집∙이용∙제공 항목 보유·이용기간
상품 배송 및 서비스 제공, 민원처리 및 고객상담, 판매자와 구매자 간 원활한 거래의 진행 주문자 정보(아이디, 이름, 연락처, 이메일), 배송지 정보(이름, 주소, 연락처)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이벤트 응모 및 경품 배송 아이디, 이름, 휴대폰 번호, 주소 3개월
샘플 신청 및 제품 배송 아이디, 이름, 휴대폰 번호, 주소 1년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권리 및 권리행사 방법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열람 또는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하거나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철회, 회원가입 해지를 다음의 방법에 따라 요청할 수 있습니다(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법정대리인이 권리를 행사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요구를 개인정보 관련 법령에 따라 지체 없이 처리할 것입니다.
 -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탈퇴' 또는 '회원정보수정'
 - 고객센터(080-022-7007)를 통한 요청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또는 이메일로 요청


(2) 제공된 개인정보의 처리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당사는 정보주체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당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3) 정보주체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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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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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쿠키(cookie)

회사는 웹사이트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디바이스 저장소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와 서비스가 보다 효율적으로 작동하도록 하고, 웹사이트를 다시 방문할 경우 이용자의 디바이스를 인식하여 지난 설정과 과거 이용내역을 자동으로 불러옵니다. 또한 방문한 서비스 정보, 서비스 접속 시간 및 빈도,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생성된 또는 제공(입력)한 정보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에 특화된 서비스(광고 포함)를 제공할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디바이스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변경 방법: Internet Explorer[보기], Chrome[보기], Safari[보기]


(2)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안내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자의 웹사이트/앱 서비스 방문 이력 등의 행태정보를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행태정보의 수집
수집하는 행태정보 항목 이용자의 웹사이트/앱 서비스 이용 시 쿠키, 방문일시, 검색이력, 구매이력 등 자동생성정보
행태정보 수집 방법 이용자의 웹사이트/앱 서비스 방문/실행 시 자동 수집
행태정보 수집 목적 - 이용자 행태정보를 분석하여 신제품 개발, 서비스 개편 등 연구목적 활용
- 이용자 관심 기반의 맞춤형 광고 및 상품 추천 서비스 제공
행태정보 보유ㆍ이용기간 수집일로부터 3년
이용자 통제권 행사 방법 - 웹 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보기], Chrome[보기], Safari[보기]
- 스마트폰: 아이폰[보기], 안드로이드폰[보기]
이용자 피해구제 방법 - 담당부서: 유한킴벌리 고객지원센터
- 전화: 080-022-7007
- 이메일: cs@ykvoc.co.kr

(3) 행태정보의 제공 안내

회사는 위 (2)의 비식별성 행태정보를 다음과 같이 제공할 수 있습니다.

행태정보의 제공
행태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Google, 카카오, 와이더플래닛, Criteo 이용자 관심 기반의 맞춤형 광고 제공 이용자의 웹사이트/앱 서비스 이용 시 쿠키, 방문일시, 검색이력, 구매이력 등 자동생성정보
Salesforce, Insider, 빅인사이트 쇼핑몰 이용 시 개인화 맞춤 서비스 제공 및 상품 추천
Google(Google Analytics), 커넥트웨이브(애널리언스), 스냅컴퍼니(스냅리뷰), 네이버(애널리틱스) 이용자 사용이력, 방문 로그 수집 및 분석, 통계 연구

8. (삭제)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의거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및 시행합니다.

(2) 개인정보취급자 지정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취급자의 지정을 최소화하고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고, 침입차단시스템과 침입방지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안전하게 보관·관리하고, 접속기록의 위조·변조·분실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주기적으로 접속기록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7)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8) 국내외 정보보호 인증 획득

국제 정보보호 인증인 ISO/IEC 27001, 국내 정보보호 인증인 ISMS 인증 획득을 통해 외부 기관으로부터 정기적으로 정보보호 활동에 대한 검증을 받고 있습니다.

정보보호인증
[인증범위] 유한킴벌리 온라인 서비스 운영
[유효기간] 2024-04-03 ~ 2027-04-02
[인증번호] ISMS-KISA-2024-033
[인증범위] 맘큐 및 SSO, 물류관리 서비스의 제공과 IT 운영
[유효기간] 2024-08-19 ~ 2027-08-18
[인증번호] IS 754206

1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안내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부서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부서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
성명 배현정 부서명 유한킴벌리 고객지원센터
전화 080-022-7007 전화 080-022-7007
이메일 cs@ykvoc.co.kr 이메일 cs@ykvoc.co.kr

(2) 기타 기관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국번없이) 182 (ecrm.police.go.kr)


11. 링크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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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고지의 의무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의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 시행일자 : 2024년 11월 11일